로고

시장의 변화

시장의 변화 흐름도

B2B 구조

B2B Marketplace (Front-End) B2B Infrastructure (Back-End)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Web-site B2B Marketplace 구축을 지원하는 핵심 기반 구조 및 기술
1) B2B 구현 기술
- 암호화/보안, 인증 기술
- 지불/결제 기술
- XML/EDI 기술
- Back-end System 통합 기술 등

2) B2B 서비스 지원구조
- 물류
- 산업분류별 기업정보 및 업종별 물품정보 표준화
- 관련 업체간 제휴

3) 회원사 지원 방안
- Legacy system과의 interface
- html(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역할

주요기능

Buyer Biz Supplier Biz
Bidding 입찰 가능 물품 검색기능
응찰기능
거래중계
(판매,구매)
구매/판매 물품 Catalogue 검색 기능
e-cart 물품 견적서 요청, 주문 기능
판매 물품 Catalogue 등록 기능
견적서 발행, 주문응답서 발행 기능
Auction
R-Auction
경매 진행 물품 검색 기능
경매 참여/취소 기능
경매 물품 등록 기능
경매 방식 지정 기능(공개/비공개/분리형)
공동구매 공동구매 진행 물품 검색 기능
공동구매 참여/취소 기능
공동구매 물품 등록 기능
구매 수량에 따른 적용 할인률 적용 가능
인증 회원 인증(PK)를 이용한 자체인증
거래 양식의 Download 또는 인쇄 인증
결제 Payment Gateway 기능연계
XML/Catalogue 물품 Catalogue 검색 기능
제품 Type별 DTD 생성기능
XML/EDI 거래 문서 생성, 변환, 송수신 기능
VAN EDI 인터페이스 기능

유형별 구분

Direct Matketing 직접 Order Fulfilment
E-Retailer Pure e-Retailer 창구
기존유통 Distributor 와 VAR의 주문수령
기존유통의 E-Retailer 창구 Distributor 와 Retailer 의 제휴
Retailer 와 Retailer 의 제휴
구매자 중심시장 전자입찰 시장
구매자 내부시장
제3자 구매시장
소량납품 지원시장

제안마켓 구성

제안마켓 구성 다이어그램

기대효과

구매자 판매자
이익극대화 필요한 정보의 품질 개선
보다 저가의 개선된 품질로 구매 가능
내부구매 통합으로 대량구매시 할인 혜택 가능
내부 Process의 표준화
기존 납품가보다 다소 낮아지나 공급물량 증가로 매출증가
가공된 정보이용 및 수요예측 가능
광고, 홍보, 물류비 절감을 통한 판매가 인하
신규고객 창출
판매관리 체계화
견적서 송부, 주문서 접수, 송자, 계약체결
수익성-비용절감 시장 투명성 증가에 의한 구매비용 절감
재고 부담 비용 절감
거래 범위 확대
판매자간 선택 및 비교
다양한 조건 및 제품 선택
정보공유 : 시장 동향 실시간 파악
재고 부담비용 감소, 물류비용 절감
기획, 개발, 마케팅 영업비용 감소
거래범위 확대 : 실시간 광범위한 고객 확보
정보 공유 : 해당 산업에 관한 정보습득
시장 동향 실시간 파악
신속한 결재로 인한 자금 회전
안전성 초기 안정적 상품 공급 및 판매망 확보
내/외부 인프라 기반 안정적 B2B 정착
구매 업무 전산화 경험 축적
전략적 제휴로 인한 신규시장 확대